벌써 무더위가 시작되었네요. 올 해가 가장 덥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이러면.. 정말 가늠이 오지 않습니다 ㅠ ㅠ 여름이라는 계절을 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바로 삼복을 기다리는 맛! ㅎㅎㅎ 닭 아니겠어요~~ 동탄 센트럴파크 맛집 봉추찜닭 꽤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드디어 방문해봤어요.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 3길 40-4
11:00 - 22:00 (매일. 연중무휴)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인터넷


안동찜닭전문점 봉추찜닭은 홍대나 다른 지점으로 많이 가봤었는데 동탄 센트럴파크에서는 처음이였어요. 가게 앞 주차가 가능해서 다행이였고, 화장실은 건물 돌아서 밖으로 나가야 하는 위치였는데 그리 좋지는 않아서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ㅠㅠ 또한 방문 포장은 3,000원 혹은 4,000원 할인을 해주고 당면 무료 추가까지 해줘서 집이 가까우시다면 포장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점신 특선으로 11시 - 15시까지 넉넉하게 할인도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것 같네요. 대한민국에만 100개가 넘는 매장이 있고, 해외에 미국과 홍콩. 일본. 필리핀까지 뻗어 나갔을 정도로 이제 정말 국제적인 브랜드.. 생각지도 못했는데 대단한 것 같아요.


저희는 뼈 발라내는 것이 귀찮아서 순살찜닭 소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밥이랑 비벼먹고 나니까 엄청 배불렀어요. 평소였으면 치즈추가를 했을텐데 치즈가 따로 보이지 않아서 치즈떡으로 추가했습니다.


기본으로 준 동치미와 무절임이 등장했습니다. 메뉴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려서 기다려야했지만 미리 되어있는 것을 후딱 내주는 것이 아니니까 훨씬 믿음직스러웠어요.


길쭉길쭉한 당면부터 뚝뚝 잘라주면 먹기가 더 편하구요. 처음 등장했을 때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니여서 “배가 차겠어?”했는데 배부르더랍니다 ㅎㅎ 당근도 들어 있고 안에 야채들이 많아서 부속재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호감일 것 같아요.


순한맛으로 먹게 되었는데 매운맛을 조절할 수도 있고, 홍대에서는 누룽지밥으로 함께 먹었던 것 같은데 메뉴엔 보이지않아서 점바점인가 싶습니다. 원래 안동찜닭은 안동에서 닭과 채소를 이용한 찜류의 음식이에요. 재래시장에 가면 다양한 안동찜닭 맛집이 있다고 하는데,, 나중엔 본고장으로 한번 놀러가보고 싶어졌습니다.


역시 따로 먹을 때보다 밥을 비벼 먹는 것이 최고인 것 같아요. 당면이 굉장히 쫄깃했고 전체적으로 맛있었습니다. 더위는 더위로 이겨야 한다고, 뜨거운 보양식을 통해 뱃속을 따뜻하게 해서 질병을 막자는 의미에서 복날에 닭을 먹는 전통이 생겼다고 하네요. 기름진 치킨보다는 찜닭으로 건강하게 복날을 보내시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 Recent posts